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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4. 11 中 건강산업 시장
작성자 KBABA (ip:)
  • 작성일 2014-11-28 15:3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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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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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산업이란 의약품, 영양건강식품, 의료보건 기기, 레저서비스, 건강상담관리 등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포함하는 개념으로 제품뿐만 아니라 생활솔루션을 제공해 상업적인 기회가 많은 신흥산업이다. 특히 중국은 >높은 의료비용 >의료보험체제 미비 >건강관리 소홀 >치료비 위주의 건강비용 지출 >심각한 만성 질병 >수억 명에 이르는 스트레스성 반() 질병 환자 등의 상황이 두드러져 새롭게 개발할 수 있는 분야가 많으므로 투자전망이 좋다.

 

이에 중국 건강산업의 밝은 투자전망을 감지한 제약기업들의 진출과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이들 기업은 기능성 음료,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등으로 건강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윈난바이야오(雲南白藥)그룹이 대표적인 예이다. 윈난바이야오는 약품을 핵심으로 치약, 샴푸, 스킨케어 제품, 유아제품, 여성케어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올해 3분기까지의 순 이윤이 동기대비 10.55% 증가하였다.

 

한편 생활 수준과 건강에 대한 인식의 개선으로 건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질병 관리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양로산업과 연계된 휴대용, 일체형 감호(監護) 기기 등 의료설비와 휠체어, 혈압계, 혈당측정기 등 가정용 의료설비의 수요가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향후 의료기기는 진단, 간호, 치료, 투약 등 세분된 분야에서 휴대용 스마트기기의 시대를 맞이할 것이다. 여기에 모바일인터넷, 웨어러블 디바이스, 빅 데이터 등 신흥기술이 보급되면서 스마트의료, 특히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한 투자가 중점적으로 이루어질 전망이다.

 

해외시장에는 휴대폰과 클라우드를 이용한 당뇨병 관리 플랫폼 등 휴대용 만성질병 관리설비 데이터를 판매하는 사업모델이 생겨났으며 중국에서도 혈당관리 APP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하드웨어만이 아닌 서비스 판매로 이용자를 확보한다면 건강의료 산업의 생태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2014-11-12 / 중금재선(中金在线) / 편집문

키워드: 大健康产业, 药企, 转型(건강산업, 제약업체, (구조)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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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11.26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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